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트론 주가 전망 이아이디 이화전기 러시아백신 스푸트니크V 승인

 

인도가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속히 늘어나자 러시아산 백신의 자국 내 사용을 사실상 허용키로 하자 러시아아이트론 이아이디 이화전기 이스에프지스 등 코로나 백신 관련주가 급등하고 있습니다.최근 국내도 백신 접종률이 2%대에 이르자 문재인(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나서 기존 백신을 제외한 다른 종류의 백신 도입 검토도 함께 지시한 것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13일 오전 10시50분 현대아이트론은 전거래일보다 73원(13.19%) 오른 618원에 거래중입니다.이 아이디도 7.19%, 이스에프지스도 11.97% 올랐습니다.

이날 NDTV 등 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인도의약품관리국(DCGI) 전문가 패널은 러시아 백신 스푸트니크V의 긴급 사용을 허가한다는 내용을 DCGI에 권고했습니다.당국은 조만간 이를 공식 승인할 예정입니다.인도에서는 정부기관인 인도 중앙의약품표준관리국(CDSCO) 내 DCGI 산하에 설치된 전문가 패널의 권고로 백신 등 의약품 도입 여부가 결정됩니다.

 

 


전날 문재인(문재인) 대통령도 여전히 불확실성 해소를 위해 기존 백신을 제외한 다른 종류의 백신의 도입 검토도 함께 지시했습니다.

도어 대통령은 "더 빨리 접종을 위해 백신량 추가 확보와 신속한 도입에 행정적, 외교적 역량을 총동원해 달라 11월에 집단면역이라는 목표달성 시기를 앞당기는 데 총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변이 바이러스용 계량백신과 내년도 이후의 백신 확보도 서둘러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아이트론, 이아이디는 지난해 12월 한국코러스 지분 취득에 각 100억원씩 모두 200억원을 투자해 16.7%(182만주)의 지분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국코러스는 러시아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를 춘천공장에서 위탁 생산하고 있습니다.

 

댓글